대구교회

진리의 말씀

하나님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으며 진리를 온전히 아는데 이르기를 원하십니다.(디모데전서 2:4)

기타자료 하나님께서 정하신 길을 실행함

페이지 정보

본문

교통하고, 중재하고 서로 돌보며, 목양함

 

우리는 말씀을 상고해 봄으로써 많은 교통과, 서로를 위한 중재, 상호 돌봄, 목양이 있었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교통은 서로의 상태와 상황을 인식하게 해 줍니다. 이것은 서로를 위한 기도로 이끌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우리로 상호적인 돌봄을 하기 위해 서로서로에게 가게 할 것입니다. 우리는 교통을 통하여 어떤 형제가 자동차 사고가 있었다는 것을 알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를 그와 그의 가족을 위해 기도하도록 이끌어 줍니다. 그런 다음 우리는 그의 재정적인 필요를 생각하며 그의 건강의 필요를 돌볼 부담을 받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공식적인 방식으로 되어서는 안 됩니다. 그 영의 자연스런 유출이어야 합니다. 나는 지금부터 우리가 유기적인 길 안에서 그룹집회를 가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서로 가르침

 

그룹집회에서는 성도들을 온전케 하기 위하여 가르침의 필요가 있으며, 그룹집회에서는 모두가 교사들입니다. 그곳에는 특별한 교사가 없어야 합니다. 이 주일 전에 구원받은 사람까지도 어린 교사가 될 수 있습니다. 소그룹 집회에서 영을 사용하여 교통, 중재, 상호 돌봄, 목양이 있은 후에, 어떤 형제가 갑자기 질문할 수도 있습니다. 그는 하나님의 분배가 무엇이냐고 물어볼 수도 있습니다. 모든 눈들이 그 집회에서 가장 나이든 사람에게로 향할 수도 있지만, 최근에 구원받은 사람이 그 형제에게 대답하는 것이 더 좋을 수가 있습니다. 이것은 그에게 말할 기회를 줍니다. 이 새로 구원받은 사람은 하나님의 분배란 그분이 그분 자신을 우리의 영 안으로 분배하는 것입니다.라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그 사람이 구원 받은지 한두 달이 되었다고 생각해 보십시오. 모든 사람은 그가 말함으로 격려받게 될 것입니다. 육칠 명이 몇 분씩 말한다면 한 사람이 더 긴 시간동안 말하는 것보다 훨씬 더 좋을 것입니다. 이런 종류의 가르침은 풍성하고 만유를 포함합니다. 그룹집회의 많은 측면은 오직 한 사람이 말하는 집회보다 훨씬 더 좋습니다. 모든 사람이 말한다면 모든 성도들은 행복할 것이며, 모든 사람은 배울 것입니다. 이것이 모든 성도가 온전케 되는 길입니다. 그곳에 영적인 지식과, 생명의 체험이 높은 사람이 있다면 그는 아마 십분 간의 결론을 주는 것도 좋습니다.

 

성도들이 일 년에 사십 오 회 이런 종류의 집회에 오게 된다면, 모두에게 많은 가르침을 받을 것입니다. 새 사람들은 이런 식으로 온전케 될 것입니다. 더욱이 그룹집회가 있기 때문에 많은 것들이 역사할 것입니다. 이런 종류의 실행은 서로 가르침으로 교통하고, 중재하고, 상호적으로 돌보고, 목양하며 서로를 온전케 하는 합당한 길입니다.

 

교회 봉사를 수행함

 

우리가 그러한 집회의 풍성을 체험한다면, 우리는 다른 사람들을 방문하러 나가는 하나님께서 정하신 길의 첫 단계를 취할 부담을 가질 것입니다. 그런 다음 우리는 우리가 얻은 새 사람들을 돌봐야 합니다. 이것은 그룹집회가 교회 봉사를 수행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결국 이것은 소그룹 집회가 교회생활의 축소판이 되게 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정하신 길의 훈련과 실행, 2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