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회

진리의 말씀

하나님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으며 진리를 온전히 아는데 이르기를 원하십니다.(디모데전서 2:4)

기타자료 하나님께서 정하신 길을 실행함

페이지 정보

본문

하나님의 가족인 믿는 이들을 양육함

 

전 신약을 연구한 후에, 우리는 교회를 양육하는 것은 어떤 가족을 양육하는 것과 같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어떤 가족을 양육할 때 중요한 것은 그 가족이 자라야 한다는 것입니다. 교회는 하나님의 집 즉, 하나님의 권속이며, 하나님의 가정(2:19)입니다. 지방교회는 하나님의 지방의 가족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육신의 가족들을 양육하는 것과 동일한 방식으로 이 가족을 양육해야 합니다. 먼저, 우리는 자녀들을 낳아야 합니다. 둘째, 우리는 이 새로 태어난 아이들을 그들의 가정에서 먹여야 합니다. 그러나 어린아이들을 먹이는 어떤 가정을 가지는 것만이 우리의 목적은 아닙니다. 그것은 목표에 이르는 길이요, 절차입니다. 그 목표는 이 어린 자들을 기르는 것입니다.

 

자녀들을 가르치는 것은 그들을 먹일 뿐 아니라 그들을 온전케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온전케 함은 에베소서 4장에 분명히 계시됩니다. 이 장은 승천하신 머리이신 그리스도께서 성도들을 온전케 하기 위하여 사람들에게 은사들을 주셨습니다(8, 12). 이 은사들은 네 가지 중요한 범주들로 구분됩니다. 그분은 어떤 이들을 사도들로, 어떤 이들을 선지자들로, 어떤 이들을 복음 전하는 자들로, 어떤 이들을 목자들과 교사들로(11) 주셨습니다. 머리는 이들 네 가지 종류의 은사들을 직접 몸에 주셨습니다.

 

에베소서 4장에 따르면 이들 네 가지 종류의 은사들은 성도들을 온전케 하는 일을 해야 합니다. 부모들이 그들의 자녀들을 몇 년 동안 먹인 후에는 그들을 온전케 해야 합니다. 이것

 

 

주로 그들을 가르침으로 즉, 교육함으로 됩.

 

만일 어떤 사람이 단지 먹기만 하고 결코 교육을 받지 않는다면 그 사람은 사회에서 쓸모없는 사람이 될 것입니다. 최소한 어떤 사람은 장사를 배워야 합니다. 한 나라의 사회를 형성하는 가정들을 양성함에 있어서는 낳고, 먹이고, 온전케 하고, 교육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온전케 한 후에 모든 성도는 신언을 훈련할 필요가 있습니다. 신약에 따르면 신언은 그리스도의 몸을 직접 건축합니다. 이것은 고린도전서 14장에 충분히 계시됩니다. 이 장은 온전한 방법으로 직접적인 교회 건축을 드러냅니다. 그러나 우리는 고린도전서 14장을 그리 쉽게 실행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먼저 자라고 온전케 되어야 합니다. 학사 학위를 받아 졸업하려면, 먼저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그리고 4년의 대학을 통과해야 합니다. 석사학위를 받으려면 대학원을 가야 합니다. 박사학위를 받기 위해서는 더욱더 연구를 필요로 합니다. 이 모든 단계들-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 대학원-은 우리를 온전케 하기 위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정하신 길의 훈련과 실행, 2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