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회

진리의 말씀

하나님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으며 진리를 온전히 아는데 이르기를 원하십니다.(디모데전서 2:4)

죽음을 이기는 부활 생명

페이지 정보

본문

교회가 하나님의 풍성의 증거이기 때문에, '교회의 특징'은 반드시 '그리스도의 특징'이어야 한다. 교회는 이 땅에서 그리스도의 "그릇"으로, 생명으로 충만하여, 생명과 부활을 나타내야 한다. 그리스도의 특징은 주님께서 죽은 나사로를 살리셨을 때,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요11:25)". 라고 하신 말씀에 압축되어 있다. 주님께서 이 땅에 오신 주된 목적은 사람이 생명을 얻도록 하려는 것(요1:10), 곧 하나님의 생명을 영접하도록 하려는 것이다.

오늘날 하나님의 목적이 교회이기 때문에, 사탄은 특별히 교회를 공격하는데, 더러운 죄나 세련되고 도적적인 세상으로 미혹하여 넘어지게 하지 않고, 사용하는 최종 무기는 "죽음"이다. "죽음"은 쉽게 발견되기 어렵고, 은밀히 교회 안에 돌어올 수 있다. 사탄은 이러한 죽음의 일들을 통해 손쉽게 교회를 공격한다. 음부(죽음)의 문들이 교회를 이기지 못하는 것은 교회가 반석이신 그리스도 위에 건축되었기 때문이다.

천연적인 이해력, 말재주, 좋은 '교리나 신학이나 훌륭한 성경 강해'가 비록 훌륭하고 유익하며 선하다 할지라도, 영이나 그리스도에게서 나온 것이 아니므로, 생명이 없고, 다만 죽음에 불과하다. 교회에 필요한 것은 그리스도의 부활 생명이다. 다른 모든 것은 죽음이 가면을 쓴 모습이며, 사탄의 공격에 저항 할 수 없다. 오직 그리스도의 생명에서 나온 것만이 음부의 문들이 이기지 못한다. 주님께서 우리를 긍휼히 여기셔서 우리가 죽음을 만지지 않게 하시고, 죽음을 교회 안에 가져오지 않게 하시기를 구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